이랜드리테일, ‘2018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이랜드리테일, ‘2018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8.12.1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미(오른쪽에서 3번째) 이랜드리테일 대표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랜드리테일
김연미(오른쪽에서 3번째) 이랜드리테일 대표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석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18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8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부터 근로감독센터를 운영하고 퇴근 후 업무 차단, 2주 여름 휴가, 배우자 출산 2주 휴가 등 7대 조직문화혁신을 실행하고 있다. 또 주 1회 패밀리 데이 및 유연 근로시간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했다.

이랜드리테일은 또 여직원을 위해 출산 전후 휴가제도, 유·사산 휴가제도, 산전 후 유가 시 임금총액 지원, 코코몽 어린이집 등 모성보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랜드리테일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눈치보지 않고 퇴근하고 마음 놓고 연차 쓸 수 있는 분우기를 조성해 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은 직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나아가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에 인증하는 제도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