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차세대 디자인 모델 ‘롯데캐슬 3.0’으로 리뉴얼
롯데캐슬, 차세대 디자인 모델 ‘롯데캐슬 3.0’으로 리뉴얼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1.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캐슬 3.0 외관 전경. 사진=롯데캐슬
롯데캐슬 3.0 외관 전경. 사진=롯데캐슬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롯데건설은 새로운 디자인 ‘롯데캐슬 3.0’을 통해 또 한 번의 변화를 알리겠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캐슬의 디자인 정체성은 ‘Modern Legacy'이며 과거 롯데캐슬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보다 간결하고 실용적이며 젊은 감각이 강조된 디자인 철학이 담겨있다는 설명이다.

롯데캐슬 3.0은 크게 외관, 조경,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의 변화로 볼 수 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아파트 외관 디자인이다.

외관 디자인은 랜드마크동 옥상에 롯데캐슬만의 특화 경관구조물인 ‘메가프레임’을 적용해 멀리서도 쉽게 롯데캐슬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와인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 컬러 ‘네비올로 와인’ 색상을 활용한 ‘캐슬 스트라이프’를 통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롯데캐슬을 알아볼 수 있다. 외관 색상은 명도 대비가 강한 컬러를 통해 보다 현대적으로 바뀌었다.

롯데캐슬은 조경 분야에서도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기존의 감상하고 관망하는 조경보다는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물과 녹음을 가로지르는 작은 길들을 만들고 놀이, 휴게, 운동시설의 규모를 키우고 기능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은 최근 사회 동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각 공간을 세분화 및 전문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시설로 발전한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공간 계획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캐슬이 될 것이며 브랜드디자인 전반에 대한 리뉴얼을 주기적으로 단행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캐슬 3.0은 올해 상반기 분양예정인 경기도의 ‘화성 반정 사업현장’을 시작으로 올해 사업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