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아 협력사 대금 2199억 현금 지급
HDC현대산업개발, 설 맞아 협력사 대금 2199억 현금 지급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1.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설을 앞두고 협력사에 2199억원의 공사 및 자재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조기지급을 실시해왔다. 올해도 지난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1월 협력사 대금 2199억원을 현금으로 지급 완료했다.

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수요가 많은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조기집행으로 혜택을 받은 협력사는 1500여개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 외주팀장은 “협력회사를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며 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이 외에도 협력회사 단기 금융지원을 위해 매월 무이자 대여를 시행하고 있으며 HDC현대산업개발이 금융기관에 조성한 2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통해 협력회사 대출시 2%포인트 이상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6년부터 상생협의체인 HDC 파트너스 클럽을 발족해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상시 간담회 개최 등 정보공유를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등 상생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