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가볍고 깔끔한 3세대 신라면 ‘신라면건면’ 출시
농심, 가볍고 깔끔한 3세대 신라면 ‘신라면건면’ 출시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9.02.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농심은 오는 9일 신라면을 더욱 깔끔하게 만든 3세대 ‘신라면건면’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3세대 신라면은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맛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 칼로리는 낮추고 품질은 높였다.

농심연구소는 신라면건면 개발에 2년이 넘는 시간을 투자했다. 면과 스프, 별첨, 포장 등 라면개발 전 부문이 초기 기획단계부터 함께 연구를 진행해왔다.

농심은 시라면 본연의 국물맛을 내기 위해 스프를 조정했다. 건면만의 소고기육수를 만들기 위해 고추와 마늘, 후추 등의 다진양념과 소고기엑기스를 새로운 조합으로 재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양파와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야채 조미유를 별도로 넣어 국물의 맛과 향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유탕면보다 부족할 수 있는 면과 국물의 어울림도 해결했다.

특히 면발은 건면으로 바뀌면서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하고 가볍다. 칼로리는 일반 라면의 약 70% 수준인 350㎉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을 통해 유탕면에서 건면으로 라면의 영역을 확장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라면시장은 냉면과 칼국수, 쌀국수 등 건면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신라면건면도 신라면, 신라면블랙처럼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