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처음이라는 외국인들이 감탄사 연발한 치킨은?
한국은 처음이라는 외국인들이 감탄사 연발한 치킨은?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9.02.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쳐
사진=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쳐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bhc치킨은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지난 7일 방영분)한 핀란드 4인방이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자사 매장을 찾아 치맥(치킨+맥주)을 즐기는 모습이 공개됐다고 11일 밝혔다.

핀란드 4인방은 이날 방송에서 손꼽아 기다린 치킨이 등장하자 "이거 한국에서 가장 많이 먹는 거 맞지?", "와우, 이거 진짜 맛있다"라며 한국의 치킨을 즐겼다.

방송이 나간 후 핀란드 4인방이 주문한 bhc치킨이 ▲갈비레오 ▲치하오 ▲달콤바삭 치즈볼 ▲뿌링콜팝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치킨업계는 향후 대표적인 K-푸드로서 치킨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먹거리 문화인 치맥 문화가 외국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소개될 수 있는 방송 콘텐츠가 해외 진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방송이 나간 이후 갈비레오, 치하오 등 bhc치킨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좋다”라며 “우리나라를 찾는 많은 외국 관광객들이 우리의 치맥 문화에 대해 멋진 추억과 찬사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치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