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MWC 2019’서 미리 만나는 5G 스포츠 중계 등 미디어 콘텐츠 공개
LG유플러스, ‘MWC 2019’서 미리 만나는 5G 스포츠 중계 등 미디어 콘텐츠 공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2.1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LG유플러스가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9에서 5G로 진화된 프로야구와 골프, 아이돌Live를 비롯해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콘텐츠 등 5G 미디어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5G에서는 야구와 골프 등 스포츠 경기를 초고화질 영상 촬영 및 전송이 가능해 중계를 실시간으로 확대해봐도 끊김 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돌려보는 기능도 가능해졌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를 고화질로 끊김 없이 자유롭게 골라보고 돌려보는 기능 등을 MWC에서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5G로 진회된 기능에는 야구와 골프 타석의 모든 순간과 각도, 다각도로 스윙 관찰이 가능한 ‘홈 밀착영상’과 ‘스윙 밀착영상’ 등이 있다. 또 골프 중계 중인 선수들의 ▲비거리 ▲공의 궤적 등 중계 화면에 입체 그래픽이 제공되는 AR 기술 기반 중계 기능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아이돌 ▲치어리더 ▲요가 등 AR콘텐츠 ▲360도 VR콘텐츠 ▲홀로그램 스피커 등이 마련된 미디어 체험 테이블을 구성해 5G로 달라지는 미디어 경험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