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개원의·봉직의 대상 '재활의학과 연수강좌' 개최
일산백병원, 개원의·봉직의 대상 '재활의학과 연수강좌' 개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3.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사진=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오는 16일 개원의 및 봉직의를 대상으로 ‘재활의학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 강좌는 경기 고양시 일산백병원 본원에서 열린다. 강좌는 ▲소아에서 보이는 여러 가지 발 변형 및 진단(김지용 재활의학과 교수) ▲소아 발 변형에 대한 재활의학적 치료기법들(전하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교수) ▲수면장애 및 치료(박영민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주제로 다룬다.

이어 ▲성인 발·발목 통증의 여러 가지원인과 감별진단(김정민 동행재활요양병원 원장)▲성인 발·발목 통증 환자의 발 초음파 소견(임길병 재활의학과 교수)▲족부 질환의 보존적 치료(이홍재 로이병원 원장)▲질환별로 쓰이는 발보조기 및 제작과정(박인식 바이오메카닉스 Podiatrist)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임길병 일산백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재활의학은 발전속도가 빠르고 적용분야가 점차 확대되는 의학의 분야다”며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재활의학의 최신지견을 습득하고 서로의 학문적 교류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질적·양적으로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3점이 주어진다. 현장등록만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