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19년 SCM 협력사 동반성장 총회’ 개최…상생자금 200억 조성
아모레퍼시픽, ‘2019년 SCM 협력사 동반성장 총회’ 개최…상생자금 200억 조성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3.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4일 아모레퍼시픽 세계 본사 대강당에서 ‘2019년 SCM(Supply Chain Management) 협력사 동반성장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직원을 비롯 원료, 포장재, ODM, 생산·물류 등 71개 협력사 관계자 총 100여명이 참석해 지난해 경영성과와 동반성장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호 신뢰 구축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에도 상생펀드 등 2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 프로그램을 운용해 협력사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한 계획이다. 또 현금결제 비율은 높이고 대금지급 일수는 낮추는 등 지급 조건을 개선할 예정이다. 특히 협력사와 진행하는 정기적인 협의체를 통해 우수 성과를 발굴하고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상생 구조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품질과 지속가능경영 등 6개 기준에서 높게 평가받은 협력사를 상대로 시상식도 진행됐다. 18개 우수협력사에서 우수협력사원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2억2000여만의 상금이 전달됐다. 상금은 생산력과 품질 향상을 위한 설비투자, 인재양성 등에 활용한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총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협력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으로의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직접 진출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제휴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그에 따른 성장의 과실을 협력사들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