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SK텔레콤, ‘무제한' ’5GX 요금제’ 4종 출시…일상·사회·산업 진화 이끌 것
[현장] SK텔레콤, ‘무제한' ’5GX 요금제’ 4종 출시…일상·사회·산업 진화 이끌 것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4.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SK텔레콤이 ‘초(超) 5G’로 일상생활과 사회, 산업 진화를 이끌 5G 서비스와 무제한 5GX 요금제를 포함한 4종의 요금제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사옥에서 ‘5G론칭 쇼케이스’를 열고,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출시를 공식화했다.

SKT는 요금제 출시에 앞서 5G 커버리지를 구축했다. 기지국 수는 지난 2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약 3만4000개다. 기지국은 서울과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 시 핵심 지역을 비롯해 ▲대학가 ▲KTX ▲대형 경기장 ▲고속도로 ▲수도권 지하철 노선 ▲해수욕장 등 데이터 사용이 많은 지역에 우선 설치됐다.

SKT는 4월 말까지 4만개의 기지국을 구축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7만 여개를 구축할 방침이다.

SKT는 5G 초격차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공개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3일 서울 중구 을지로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5GX 요금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이민섭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3일 서울 중구 을지로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5GX 요금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이민섭 기자

SKT의 5GX 요금제는 ▲일반형 슬림은 월 5만5000원에 8GB 데이터가 제공된다. 데이터 소진 이후 1Mbps 속도로 제한된다. 또 ▲실속형 5GX 스탠다드는 월 7만5000원에 데이터 150GB, 5Mbps 속도제어 무제한 데이터, 5G 핵심 혜택(5GX 게임팩) 등이 제공된다.

완전 무제한 요금제인 ▲5GX 프라임과 ▲5GX 플래티넘은 오는 6월 말 가입 시 각각 8만9000원, 12만5000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연말까지 제공하고 매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단 프로모션 미적용 시 ▲5GX 프라임 월 9만5000원, 데이터 200GB ▲5GX 플래티넘 월 12만5000원 300GB다.

먼저 5GX 스탠다드는 기존 LTE요금제 ‘T플랜 패밀리’와 데이터량이 동일하면서 월 이용료가 4000원 저렴하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스마트폰 조기 교체, 액정 파손, 분실을 지원하는 5GX 클럽 무료 ▲기어 VR 콘텐츠 50% 할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ooQ, 음원 서비스 플로 100원 이용 등 월 1만4000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이들은 5GX 프라임과 플레티넘을 선택해 완전 무제한 데이터를 즐길 수 있다. 또 무제한 데이터와 실감형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어 VR 무료 제공 등 월 2만2000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SKT는 향후 무제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서해 추후 요금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고객과 커버리지, 단말 확대를 고려해 세그먼트, 중저가 등 요금제 구성을 조기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날 5G가 개척할 5대 핵심 영역인 ▲초고화질 미디어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게임 ▲커뮤니케이션 등 킬러 서비스 및 콘텐츠도 공개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라이엇게임즈와 제휴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리그오브레진드 챔피언스 코리아’를 AR과 VR 버전으로 만들어 올 상반기 중 독점 중계할 예정이다. 또 VR게임 5종을 비롯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카드라이더 VR을 상반기에 서비스할 방침이다.

AR 부문에서는 ‘포켓몬GO’로 유명한 나이언틱사와 독점 제휴를 통해 해리포터 AR을 상반기에 오픈한다. 또 AR글래스 업체인 매직리프와 함께 혁신적인 AR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VR 부문은 ▲아이돌 라디오 ▲아프리카TV 댄서프로젝트 ▲MBC플러스 주간아이돌 등 실감형 아이돌 방송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VR을 활용한 ▲영어 강사와 1:1 코칭을 받는 가상 현실 서비스 ▲여행, 문화 콘텐츠 등도 제공된다.

이밖에 미디어 부문은 ▲옥수수 모바일 중계 ▲5GX 소셜 VR ▲12K UHD 광시야각 방송을 서비스 할 예정이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고음질 음성, 고화질 영상, 캐릭터 통화 등이 가능한 5G AI T전화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날 세계 최초 5G 가입자 겸 홍보대사로 ▲아이돌 그룹 EXO(엑소) ▲김연아 ▲페이커(이상혁) 등을 소개했다. 이들은 글로벌 팬과 한류를 통해 한국의 세계 최초 5G와 5G 스포츠, 게임, 아이돌 서비스를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50년전 달 착륙이 인류에게 큰 도약이 된 것처럼 SK텔레콤의 세계 최초 5G 상용화는 또 한 번 인류의 삶이 획기적으로 변화하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개한 5G 기반 AR, VR, 게임, 미디어 등은 5G 초시대의 시작에 불과하다. 5G 혁신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여 New ICT 전 영역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고자료] SK텔레콤 5GX 요금제. 사진=SK텔레콤
[참고자료] SK텔레콤 5GX 요금제. 사진=SK텔레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