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Car] 쌍용자동차, 벨기에·영국 등 유럽시장에 ‘코란도’ 론칭
[이지 Car] 쌍용자동차, 벨기에·영국 등 유럽시장에 ‘코란도’ 론칭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4.11 10: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쌍용자동차는 8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를 벨기에와 영국 등 유럽시장에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3월28~29일(현지시간) 벨기에 안트베르펜 퀸 엘리자베스홀에서 코란도 중부유럽 론칭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임한규 쌍용차 해외영업본부장 전무를 비롯해 베네룩스 3국, 독일, 스위스 등 중부유럽 지역 쌍용차 대리점 및 판매점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영국 런던 버밍엄에서 100여명의 현지 대리점 및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국 론칭 행사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코란도는 티볼리, 렉스턴 스포츠와 함께 영국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다”며 “신형 코란도가 디자인, 인테리어,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만큼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쌍용차는 오는 하반기부터 코란도의 유럽 판매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차세대 글로벌 전략모델인 코란도의 유럽 론칭 행사에서 상품성과 경쟁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졌다”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코란도의 해외지역별 론칭을 이어가는 한편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다양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용국 2019-04-11 12:54:23
티볼리 에어 신차 기름 누유 영상 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45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