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에 디스플레이 더한 ‘누구 네모’ 출시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에 디스플레이 더한 ‘누구 네모’ 출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4.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SK텔레콤은 소리로 정보를 전달하는 인공지능(AI) 스피커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AI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누구 네모’는 7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AI스피커가 전달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 편의가 대폭 향상됐다.

지난 2017년 해외시장에서 아마존 ‘에코 쇼(show)’ 출시 이후 구글, 레노보 등 글로벌 업체들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AI스피커를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 시장도 소비자들의 AI 디스플레이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네이버 등 IT 업체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누구 네모’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 가능한 차별적 기능들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먼저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놀이학습에는 영어와 수학 공부가 포함됐으며,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전용 콘텐츠인 ‘oksusu 키즈 VoD’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된다.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문제는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해결했다.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 정보 ▲증권 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음성으로만 제고되던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 가지 생활밀착형 기능들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20가지의 각기 다른 홈 테마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연출할 수 있다.

‘누구 네모’는 소비자들을 위해 최적의 울림통을 가진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했다. 또 저음을 증강시키는 4개의 ‘패시브 래디에이터’와 ‘저왜곡 스피커 유닛’이 탑재돼 부드럽고 강력한 저음으로 몰입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AI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누구 네모’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관련 생태계를 키워서 소비자들이 5G 초시대에 걸맞은 AI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AI스피커 ‘누구 네모’는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온리인쇼핑몰(11번가)과 SK텔레콤 공식 대리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기간 내 구매할 경우 플로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을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