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미래 항공 조종사·정비사·승무원 위한 ‘청소년 항공교실’ 운영
국토부, 미래 항공 조종사·정비사·승무원 위한 ‘청소년 항공교실’ 운영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4.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토교통부
사진=국토교통부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국토교통부가 오는 5월15일부터 7월26일까지 항공 조종사와 정비사, 승무원 등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해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 항공교실은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항공레저스포츠포탈 내 청소년항공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종 참가자 명단은 5월21일 해당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 중 기초생활 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차수별 24명씩 총 144명을 선발해 무료로 참가할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교육 기간에 ▲드론 조립 ▲조종 체험 ▲항공 이론 ▲역사 ▲조종사와의 대화 및 다양한 항공제작 실습 ▲공군사관학교 ▲공군항공우주의료원 ▲객실승무원 훈련원 ▲조종사 시뮬레이터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이 진행된다.

김기대 국토부 항공정책과장은 “올해 청소년 항공교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문가용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항공 관련 경험과 구체적인 항공진로를 탐색하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2박3일 행사기간에 청소년 활동이 보다 안전하고 재밌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장 내 안전관리자와 안전운영매뉴얼을 두는 등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