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장위6구역 재개발 사업 총력…강북 롯데캐슬밸트 구축
롯데건설, 장위6구역 재개발 사업 총력…강북 롯데캐슬밸트 구축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4.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 강북구 장위6구역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롯데건설은 서울 성북구 장위6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도전한다. 이를 통해 강북 롯데캐슬벨트를 구축하겠다는 각오다. 

롯데건설은 23일 성북구 한천로 654(장위동) 10만5163㎡ 일대 장위6구역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15개동 1637가구와 부대 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재개발사업 수주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과 6호선이 모두 지나는 석계역과 6호선 돌곶이역이 모두 인접한 더블 역세권이다. 광운대, 성북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초중고교가 단지 주변에 있어 학군이 우수하고 중랑천이 근접해 생활여건도 좋아 장위뉴타운에서도 손꼽히는 곳으로 평가된다.

롯데건설은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금융지원 ▲최첨단 명품 설계·시스템 ▲롯데캐슬 브랜드파워 ▲탁월한 시공 능력을 앞세워 이 사업을 따내겠다는 각오다.

롯데건설은 부동산 금융규제로 주택보증공사(HUG) 조합사업비 보증이 한층 까다로워져 HUG 보증을 받지 못할 경우 직접 조합 사업비를 지급보증할 계획이다.

또 조합원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약 1000억원의 사업비 이자는 전액 무이자로 지원한다. 입주 전 계약금이나 중도금 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도록 조합원 분담금은 입주 시 한 번에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최첨단 명품 설계·시스템도 제공한다. 스마트 디지털 기술 기반의 최첨단 미세먼지 제거 시스템, 소음저감 및 생활 편익 시스템, 에너지절감 시스템 적용을 제안했다.

이 밖에 발코니 확장, 컬러외관 입면분할 이중창, 시스템에어컨 2개소, 55인치 LED TV, 현관 미세먼지 에어샤워시스템, 침실 붙박이장 2개, 양문형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하이브리드 쿡탑 등도 조합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롯데건설이 장위6구역 수주에 도전하는 이유는 강북 롯데캐슬벨트를 완성하기 위해서다.

롯데건설은 ‘길음뉴타운 롯데캐슬 클라시아(길음1구역)’,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청량리4구역)’ 등 재개발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강북지역 랜드마크를 연계해 롯데캐슬벨트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장위6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강북 최고의 명품아파트를 시공해 조합원들에게 압도적인 개발이익과 자부심을 갖게 할 것”이라며 “강북일대에 롯데캐슬벨트를 구축함으로써 확고한 리딩기업의 면모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