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에센스 커버팩트 ‘AGE 20’s’ 4년 연속 파운데이션 시장점유율 1위 선정
애경산업, 에센스 커버팩트 ‘AGE 20’s’ 4년 연속 파운데이션 시장점유율 1위 선정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9.04.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이지경제] 김주경 기자 = 애경산업은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서 출시한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국내 파운데이션 부문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 ‘칸타월드 패널’이 지난해 전체 채널 (TV홈쇼핑‧백화점‧면세점‧인터넷 기준) 한국 화장품 시장 내 파운데이션 부문 판매 현황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5년 1위를 차지한 이후 4년 연속 선두자리를 차지했다.

4년 전만 해도 2위 브랜드와 차이가 약 1%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AGE 20’s는 에센스 커버팩트가 1위를 할 수 있었던 것은 계절적 특성과 고객 성향을 반영해 매 시즌마다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을 내놨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제품의 강점인 촉촉함과 커버력을 바탕으로 에센스 함량, 에센스 성분, 퍼프모양, 디자인 등을 계속해서 보완해 왔다.

올해 S/S 시즌에 처음 선보인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LX’도 봄‧여름 계절적 특성에 맞춰 광채 기술력을 강화하는 한편 피지 케어 파우더 함량을 높여 화장이 뜨는 것을 최소화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매년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서도 가파른 시장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AGE 20’s 집계 결과에 따르면 불과 5년 전인 지난 2014년까지만 해도 전체 매출 비중이 홈쇼핑이 가장 많았으나 지난해부터 수출비중이 35%를 차지하면서 33%비중이었던 홈쇼핑을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중국을 필두로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진출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AGE 20’s 관계자는 “최근 AGE 20’s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선정해 ‘My 20’s Now’라는 새 캠페인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로 고객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주경 기자 ksy055@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