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평택시와 맞손…지역사회 발전 등 경제 활성화 도모
쌍용차, 평택시와 맞손…지역사회 발전 등 경제 활성화 도모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4.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자동차
정장선(사진 가운데) 평택시장, 쌍용자동차 예병태(오른쪽) 대표이사, 정일권(왼쪽) 노동조합위원장이 24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쌍용자동차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경기 평택시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평택시와 쌍용자동차는 이날 오전 평택시청에서 열린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쌍용자동차의 정상화 지원 및 미래지향적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정일권 노동조합위원장 등 평택시 및 쌍용자동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평택시 공용차량 구매 시 쌍용자동차 우선 구매 ▲쌍용자동차 판매캠페인 지원 ▲쌍용자동차, 평택시 로컬푸드 우선 구매 ▲평택시의 나눔·봉사·문화 활동 동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함께 추진할 수 있는 협력방안들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평택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렉스턴 스포츠 10대를 우선 공용차량으로 구매하게 된다.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경기도청과의 27대 공용차량 우선 구매 협약에 이어 이번 평택시와의 협약 등 경기도 내 여러 지방자치단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예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는 평택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평택시민들로부터 큰 사랑과 응원을 받아 왔다”며 “쌍용자동차 노·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2012년부터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지역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매년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및 연탄배달 봉사, 평택항 마라톤 후원,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 및 교보재 기증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