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우수파트너사 시상 및 동반성장 협약식 개최
롯데건설, 우수파트너사 시상 및 동반성장 협약식 개최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4.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하석주(우측 두번째) 롯데건설 대표이사와 덕신기업, 대련건설, 해원이앤씨 등 3개사 대표가 24일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롯데건설 우수파트너사 시상식 및 동반성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롯데건설은 24일부터 1박 2일간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롯데부여리조트에서 2019년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개최하고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날 파트너사 정기평가를 통해 선정된 대련건설 등 3개사에 대한 ‘최우수 파트너사’ 시상을 포함해 총 53개 우수 파트너사에 대한 시상식을 했다. 또한 안전한 시공 및 건설 공헌에 기여한 기상엔지니어링 등 6개사에 대해 ‘우수안전 파트너사’ 시상을 하고 금강가구 등 3개사에는 품질 하자 평가 우수실적 관련으로 C/S 우수상을 수여했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며 “지난 롯데건설의 눈부신 성장은 파트너사와 한마음으로 협심해 이룩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함께가는 친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시상식을 마치고 하 대표이사와 파트너사 대표로 김평화 마천건설 대표이사가 ‘동반성장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건설과 파트너사는 공정거래 관련 법령 준수와 상생 협력을 통해 상호간의 지속 성장 강화를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오찬을 함께 하며 지난 60년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오찬 후에는 단체활동을 진행해 동반성장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와 소통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이런 소통을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100년 기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공동 신기술개발, 공동 특허출원 등 파트너사의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진정성을 가지고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0년부터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기업별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 맞춤형 경영 컨설팅은 중소기업의 경영개선을 위한 취지로 개설됐으며 컨설팅 비용은 롯데건설이 지원한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