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돋보기]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당신의 선택은?…5월 가정의 달 키워드 “G.I.V.E”
[이지 돋보기]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당신의 선택은?…5월 가정의 달 키워드 “G.I.V.E”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4.29 0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5월 가정의 달이 돌아왔다.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12일 부처님 오신날 ▲15일 스승의날 ▲20일 성년의날 ▲21일 부부의날 등 각종 기념일과 휴일이 많아 사람을 긴장케 하고 있다.

지갑은 얇고, 돈 나갈 곳은 많다. 고민의 시작이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선택이 만만치 않다는 하소연이 들린다.

이에 이지경제가 가정의 달을 공략할 핵심키워드 ‘G.I.V.E (GO(가다), Internet(인터넷), Value(가치), Event(이벤트))’를 통해 현명한 5월 나기를 추천한다.

‘GO’

롯데월드 서울 스카이(왼쪽)와 서울랜드(오른쪽) 등 유명 놀이공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롯데월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서울 스카이(왼쪽)와 서울랜드(오른쪽) 등 유명 놀이공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롯데월드, 서울랜드

활동량이 많은 아이를 위해서는 일단 집 밖으로 나가야 한다. 가장 우선순위는 놀이공원이다. 수많은 인파가 걱정스럽지만 꿈과 환상의 나라는 어린이들을 위한 확실한 행복이 보장되는 곳이다.

▲에버랜드는 5월 12일까지 ‘패밀리 위크’ 특별 주간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38년 경력의 버블 아티스트 오쿠다 마사시와 마린보이, 크로키키 등 국내외 유명 거리 예술 아티스트 8개 팀이 참여하는 스페셜 가족 공연이 펼쳐진다.

놀이공원의 꽃,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에서는 공연 중간 방문객에게 달콤한 사탕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꿀벌, 요정 등 출연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매지컬 캐릭터 포토타임’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에는 컬러풀한 음식들이 선보이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 ‘스프링 온 스푼’, 어린이들이 무대 위에서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는 ‘키즈 오픈스테이지’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공룡메카드 스페셜 영상’, ‘스탬프랠리’, ‘애니멀톡’, ‘나비 날리기 체험’, ‘파충류 특별전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특별 주간에는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을 증정하는 ‘가족사진 인증샷 이벤트’가 열린다.

롯데월드는 4일부터 6일까지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전망대, 키즈파크, 워터파크에서 어린이날 특급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 4층 꿈꾸는 다락방에서는 4일부터 11일까지 친환경 소재 블록을 활용한 볼풀 공간이 약 70평 규모로 들어선다. 어린이날 당일 가든 스테이지에서는(오후 2시30분) 가족들의 장기를 뽐낼 수 있는 ‘패밀리 댄스 챌린지’가 열린다. 아울러 토마토 어린이 합창단과 레인보우 어린이응원단의 앙증맞은 축하무대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대한민국 랜드마크인 전망대 ▲서울 스카이에서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세계 최고 높이 유리 바닥 전망대 ‘스카이 데크’와 초속 10m로 가장 빠르고 496m 최장 수송 거리를 자랑하는 더블데크 엘리베이터 ‘스카이 셔틀’ 등과 미디어아트 전시물들로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아쿠아리움에서는 ‘마리모’, ‘행운목’으로 꾸민 수조를 만들어보는 ‘나만의 수조 만들기’부터 직접 잉어에게 먹이를 주는 ‘잉어 젖병 먹이 주기’까지 체험 거리가 가득하다.

롯데몰 은평점에 위치한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에서는 4일, 5일 양일간 인기 공연 ‘머메이드 캐슬’ 앙코르 공연을 진행한다. ‘머메이드 캐슬’은 캐릭터와 관람객이 서로 교감하며 진행되는 공연으로 언더씨킹덤 대표 캐릭터 비비, 카이로부터 직접 사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김해 ▲롯데워터파크도 4일, 5일 양일간 워터파크 곳곳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경품을 획득하는 ‘보물섬 탐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보다 발 빠르게 온 가족이 합심한다면 신나는 시간과 더불어 푸짐한 경품을 덤으로 가져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락커에 선물을 무작위로 숨겨 행운의 당첨자를 찾는 ‘럭키 락커’ 이벤트로 마련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언더씨킹덤에서는 ‘어린이날 선물은 롯데월드!’ 우대행사를 통해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 고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워터파크도 같은 기간 동안 소인 종일권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사업장, 제휴 카드사별 우대 사용 조건으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랜드는 1일 18m의 움직이는 거대 공룡은 물론 100여종의 공룡과 화석, 알 등이 전시된 ‘쥬라기랜드’를 오픈한다. 단순한 관람이 아니라 화석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등 교육적인 효과까지 챙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저녁이 되면 놀이공원이 파티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3D 맵핑쇼 ‘뮤직라이트플래닛’부터 인기 DJ들이 펼치는 ‘루나파크EDM스테이지’ 등이 열린다. 또 화려한 볼거리와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로맨틱 가든’까지 마련된 루나파크는 강력 추천이다.

이 밖에도 초대형 실내 놀이터 ‘베스트 키즈’, 머털이와 함께 하는 3종목 릴레이 가족명랑운동회, 삐에로 서커스 거리공연 등이 준비됐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는 기존 오픈 시간보다 1시간 이른 8시 30분에 개장한다.

‘Internet’

티몬 등 e커머스 업계가 가정의 달을 겨냥해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사진= 옥션, 픽사베이
티몬 등 e커머스 업계가 가정의 달을 겨냥해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사진= 옥션, 픽사베이

어버이날 제대로 된 선물을 찾고 있다면 e커머스 ‘어버이날 특집관’을 활용하자. 각종 카드 할인은 물론 특가 딜이 마련돼 있어 실속 있는 효도 선물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티몬은 8일까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위한 ‘가정의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모든 상품은 무료 배송된다.

티몬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 가지 특가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KB국민/삼성/롯데카드로 3만원/5만원/10만원/2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10%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어버이날 기획 대표상품은 한경희 명인약손 손마사지기 6만9900원, 정관장 홍삼원기 2만2500원, 센트룸 실버 남녀 멀티비타민 5만900원, 아모레퍼시픽 베이직 듀오 기초 2종 세트 8만8500원 등이다.

▲옥션도 5일까지 ‘A.SALE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취향별 선물 등 인기 아이템을 키워드별로 추천, 할인가에 판매하고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ID 당 1일 1회 제공한다.

▲11번가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원하는 약 6500개 상품을 검색, 구매하기 쉽도록 모바일에 ‘기프트’ 전문관을 신설했다.

‘기프트 전문관은 인기 캐릭터별/키즈 선물 인기 브랜드별/부모님 선물 인기 브랜드별/가격대별로 추천 선물을 보여준다. ‘어버이날 선물 기획전’은 8일까지 진행된다.

▲쿠팡은 22일까지 ‘2019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부터 부부 혹은 부모를 위한 생활·건강 용품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브랜드별 인기 상품 다섯 가지를 선별해 특가로 판매하는 ‘스페셜 프라이스’ 프로모션을 2주 간 진행한다.

아울러 5월 황금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외식·공연 상품과 국내외 여행은 물론 펜션·캠핑·호텔·뷔페 등의 상품도 마련됐다.

‘Value’

호텔업계도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패키지 상품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  더 플라자
호텔업계도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패키지 상품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 더 플라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함께 해결하는 방법으로 호텔 패키지가 떠오르고 있다.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하고 북적이는 곳을 피하고 싶은 가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하루쯤은 가족을 위한 작은 사치를 누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서울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에서는 1일부터 31일까지 ‘행복한 5월’ 객실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뷔페 레스토랑 ‘가든테라스’ 2인 조식(16세 이하 자녀 2명까지 무료), 오가닉 사과&당근 주스(125㎖) 2팩, 유노하나 입욕제(60g) 1개, 실내 수영장, 휘트니스 클럽 그리고 사우나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은 11만5000원(세금 별도)부터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과 남대문 역시 5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우리 가족’ 패키지를 운영한다. 어린이를 위한 ‘우리 아이’ 패키지와 부모님을 위한 ‘우리 부모님’ 패키지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우리 아이’ 패키지에는 호텔 1층에 자리한 퍼스트 플로어에서 즐기는 키즈 메뉴인 돈가스 세트와 스케치북과 크레용을 포함한 어린이 미술 세트가 제공되며 프레이저 플레이스 마스코트 인형 1개도 함께 제공된다.

‘우리 부모님’ 패키지에는 퍼스트 플로어에서 제공되는 봄 계절 메뉴인 봄동이 들어간 차돌박이 백짬뽕과 꼬막 봄나물 새싹 비빔밥이 제공되며 하우스 와인 2잔, 정동 극장에서 진행되는 ‘궁:장녹수 전’ 상석 티켓 2매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는 7세 이하 어린이 2명까지 무료로 투숙이 가능하며 조식이 제공된다. 또한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투숙객에게 객실당 1개의 프레이저 플레이스의 텀블러가 제공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피트니스 센터와 사우나, 센트럴의 경우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우리 가족’ 패키지의 이용 요금은 센트럴 12만1000원부터(세금 별도), 남대문은 13만1000원부터 옵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서울 중구 더 플라자는 3일부터 5일까지 유아 전문가들의 돌봄 서비스와 함께 룸서비스, 스파 프로그램 등을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더 플라자 키즈 케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룸서비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에서 영화 속 주인공 같은 럭셔리한 휴식은 물론 호텔 셰프가 직접 구성한 피자와 맥주를 룸서비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스파 패키지는 프리미어 스위트에서의 휴식과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더벨 스파, 더 플라자점의 전문 테라피스트가 제공하는 스파 프리트먼트(1인/40분)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자녀 돌봄 서비스((만 3세 이상부터 제공 1인/1시간 30분), 버라이어티 다이닝 세븐스퀘어의 조식(성인 2인+어린이 1인), 더 플라자휘트니스 클럽의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고궁의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덕수궁 입장권 2매, 메리어트 봄보이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이 제공된다.

특히 어린이날에는 웅진씽크빅의 아동 서적으로 구성된 키즈 기프트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29만원부터 42만원까지(세금 및 봉사료 별도)며 비자(VISA) 프리미엄 카드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요괴메카드’ 특별 행사 개최한다. 4일과 5일 양일간 각 3부제로 요괴메카드 특별판 애니메이션 상영과 함께 요괴메카드 캐릭터 콘셉트의 6코스 스페셜 메뉴를 식사로 제공하고 특별한 선물(요괴메카드 완구 1종)까지 증정된다.

가격은 1인 기준 성인은 8만원, 어린이는 9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며, 유선 또는 인터파크를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 유료 멤버십 고객들에게는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요괴소환’ 객실 패키지 4종도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 모두 요괴메카드 특별 이벤트 참가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그랜드 워커힐 또는 비스타 워커힐 1박을 선택할 수 있다. 요괴소환 패키지는 4일과 5일 이틀간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36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롯데호텔서울 메인 타워 37층 가넷룸은 아동 동반 가족 단위 투숙객 대상으로 ‘롯데호텔서울X공룡메카드 어린이날 특별 체험전’을 진행한다. 공룡메카드 완구체험존에서는 공룡메카드 컬러링과 3D 입체 퍼즐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채집존에서는 손에 묻어나지 않는 스노우 샌드에서 공룡 피규어를 직접 찾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 에어바운스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돼 있다.

4일과 5일 양일 오후 4시에는 전문 MC가 진행하는 토너먼트 배틀 대회가 개최되고 캐릭터 싱어롱 공연도 열린다.

▲서울신라호텔은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키즈 아일랜드 위드 무민’, 키즈 딜라이츠’를 운영한다.

먼저 ‘키즈 아일랜드 위드 무민’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1박),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 버거&치킨 플레이트(1개) 및 제주 펠롱 에일 생맥주(2잔), 어린이 과일 주스(1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미니컵(1개), 체련장(Gym)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 무민 인형(1개) 및 무민 타월(1개)로 구성된다.

어번 아일랜드에 입장하지 않고도 ‘무민’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또 다른 패키지 ‘키즈 딜라이츠’는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1박), 무민 인형 1개, 체련장(Gym)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Event’

사진= 스타필드
사진= 스타필드

쇼핑부터 놀거리와 먹거리까지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다양한 이벤트도 곳곳에서 열린다.

▲세빛섬은 26일까지 한강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한껏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봄꽃축제 ‘세빛 스프링 블라썸’을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한 세빛 봄꽃 축제는 하루 평균 3000명, 주말 및 공휴일에는 1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올해도 세빛섬 곳곳에 감성을 자극하는 문구가 새겨진 봄꽃 화분, 매일 사랑이 꽃핀다는 의미의 3650송이 LED 장미정원, 붉은 장미로 수놓은 터널을 설치해 방문객이 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 기간 매주 금요일과 주말에는 핸드메이드 상품을 판매하는 ‘세빛플리마켓’이 열린다. 주말 저녁에는 플리지(PLZY), 파랑망또, 천석만 등 실력파 인디 뮤지션들의 봄꽃 버스킹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은 ‘5월 기프트 대축제’를 선보인다. 마블, 포켓몬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전시를 비롯해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 등 엔터테인먼트 할인 행사, 아동, 유아, 반려견 용품 특가, 먹거리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3일부터 12일까지 포켓몬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포켓몬 페스타 2019’ 행사를 연다.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 포켓몬 GO 게임 체험존, 인기 포켓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2019 어벤져스:엔드게임> 개봉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마블 캐릭터 포토존, 팝업 스토어, 레고브릭 체험, 마블코믹스 만화방 등을 마련됐다. 또 어린이들의 장난감 왕국인 ‘토이킹덤’, 유아용품 전문점 마리스 ‘베이비서클’, 반련견을 위한 ‘몰리스펫샵’에서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전역에서는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 17개사가 참여한 ‘C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기간은 2일부터 6일까지다.

먼저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는 ‘레고 모터쇼’ 전시가 진행된다.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코엑스 EV 트렌드 코리아 2019’가 개최 된다. 포르쉐코리아가 메인 스폰서로 참가, 약 150개사 400개 부스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 트렌드를 주도할 전기차를 비롯해 수소차, 하이브리드 등의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를 만나볼 수 있다. 코엑스 야외에서는 전기차 시승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옥토넛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토넛과 함께하는 나도 바다 탐험대’를 주제로 옥토넛의 대표 캐릭터 ‘바나클’, ‘콰지’와 함께 사진을 찍고 헤어밴드를 받는 이벤트를 어린이날을 비롯한 5월 주말과 공휴일에 열린다.

‘메인 스테이지 공연’에서는 K-POP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최정상 키즈 크리에이터 어썸하은의 공연 및 어린이 공연팀의 동요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들을 포함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오버액션토끼 캐릭터의 댄스 공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토크 콘서트, 걸 그룹 여자친구의 무대 등이 준비돼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