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사 현징 멘토단 초청 ‘항공 일자리 기업 멘토데이’ 개최
국토부, 항공사 현징 멘토단 초청 ‘항공 일자리 기업 멘토데이’ 개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4.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국토교통부는 오는 30일 인천 중구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에서 현직 항공사 직원들이 멘토로 참가해 취업 과정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1회 항공 일자리 기업 멘토데이’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는 항공분야 취업준비생들이 관심을 갖는 ▲객실승무원(티웨이항공) ▲조종(진에어) ▲정비(제주항공) ▲운항관리(이스타항공) 등 4개 부문이다. 향후 관련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취업준비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점이 되는 직무관련 자격증 취득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정보 ▲해당 기업 최신 채용 정보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취업 성공에 필요한 노하우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항공사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 멘토단’으로 구성돼 취업준비생들은 주제와 형식의 제한없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생생한 직무 경험담 및 취업 노하우 등을 듣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국토부는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아 함께 앞으로 김해와 제주, 대구, 광주, 청주 등 주요 공항 일자리 채용설명회, 해외취업 영어특강 ‘제2회 항공산업 취업 박람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김기대 국토부 항공정책과장은 “항공분야는 양질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있는 만큼 항공시장의 성장과 함께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 지원정책을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