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인후염치료제 '목앤'…봄철 미세먼지·황사 목 질환에 효과적
한미약품, 인후염치료제 '목앤'…봄철 미세먼지·황사 목 질환에 효과적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9.04.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미약품
사진=한미약품

[이지경제] 김주경 기자 = 한미약품은 인후염치료제 목앤(일반의약품)이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가 30일 밝혔다.

봄철은 계절적으로 공기가 건조하고 일교차가 심해 신체가 외부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황사와 미세먼지의 발생이 많아지면서 인후염이나 목 쉼 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난다.

목앤은 목 염증 및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 부종, 구내염, 쉰 목소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과 '수용성아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은 항균 작용을 하며, 수용성아줄렌은항염∙진통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외부 균 침입을 방지하는 독일산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보존제를 포함하지 않았다. 박하향을 첨가해 사용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또 회전형 안전클립으로 되어 있어 휴대시 액체가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목앤은 약사 1000명이 선정 과정에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굿브랜드'에서 인후염 외용제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목앤은 우수한 제품력과 약사님들의 강력한 추천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업,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앤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제품 용기 노즐을 입 또는 목 안 환부를 향하게 하고 적당량을 1일 수회 분사하면 된다. 30개월 이상 소아의 경우, 보호자 감독하에 사용 가능하다.


김주경 기자 ksy055@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