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한국 여자축구대표님에 100억 지원
신세계그룹, 한국 여자축구대표님에 100억 지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5.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신세계그룹이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오는 2024년까지 여자 국가대표팀에게 총 100여억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대한축구협회, 여자축구 메인 파트너와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의 지위를 얻게 됐다. 여자 축구만의 메인 파트너가 된 것은 신세계그룹이 처음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지원을 계기로 국가대표팀이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한국 여자 축구의 저변 확대에도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여자 국가대표 훈련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축구협회와 함께 여자 국가대표 친선 경기를 연 2회 이상 정례적으로 개최하는 등 여자 국가대표팀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신세계그룹은 여자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여자 축구 지도자 양성 과정을 신설하는 등 인프라도 개선한다.

이밖에도 우수 지도자 배출을 위한 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자축구 발전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로서 축구 발전 지원 및 공동 상품개발 등도 협업하기로 했다.

허병훈 신세계그룹 부사장은 “한국 여자 축구가 국내 스포츠 팬들에게 호응을 받는 인기 스포츠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후원 협약이 여자 축구의 성장에 작은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은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출정식’이 열리는 오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