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SKT와 간편송금 '맞손'…연락처로 돈 보내는 'T전화송금' 출시
핀크, SKT와 간편송금 '맞손'…연락처로 돈 보내는 'T전화송금'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5.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핀크
사진=핀크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는 SKT와 손잡고 T전화 연락처에서 바로 이체가 가능한 ‘T전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송금액을 먼저 입력하는 ‘금액’ 중심의 기존 간편송금에서, 받는 사람을 먼저 선택하는 ‘사람’ 중심의 서비스로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송금을 위해 금융 어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거나 사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핀테크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송금 절차를 최소화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T전화 연락처에 저장된 인물을 선택한 뒤 영상통화, 문자와 같은 T전화 부가 기능 중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가 핀크 앱 무료송금 화면에 자동으로 기입된다.

이용자는 송금 금액을 입력한 후 비밀번호 인증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상대방이 핀크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수취할 수 있다. 1일 최대 200만 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국내 무료 송금이 가능하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SKT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며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전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핀크는 통신사와 다양한 업무 협력을 통해 송금뿐만 아니라 핀크의 다양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지원해 이용자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