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중금리대출 출시…중도상환수수료 면제·금리 감면
IBK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중금리대출 출시…중도상환수수료 면제·금리 감면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5.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IBK기업은행은 중·저신용 고객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이번에 전면 개편된 개인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앱) ‘i-ONE뱅크’ 전용 상품이다.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이다.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대출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 매년 0.3%포인트(p)씩 최대 4년까지 누적해 총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저신용 고객이 모바일뱅킹으로 적시에 생활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금리부담은 줄이고 접근성은 높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