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운정 놀이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운정 놀이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5.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운정 H Blue Playground.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운정 H Blue Playground. 사진=현대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현대건설은 ‘2019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운정의 ‘H Blue Playground'를 출품해 국내 공동주택 작품 중에서 유일하게 ’위너‘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위너는 전체 응모작 상위 10% 내 속할 시 수여받는 상이다.

‘H Blue Playground'는 파도의 물결 모양을 모티브로 삼아 다양한 경사의 놀이 마운딩과 네트 형태의 자유곡선형 놀이시설물이 어우러진 어린이 놀이터다.

높낮이가 다른 놀이기구가 아이들의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유도해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얻었다.

또한 생동감 있는 파란색으로 채색된 놀이기구와 바닥이 아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독창적인 디자인이라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H Blue Playground'는 지난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Good Design 산업통장자원부장관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해 현대건설 조경의 뛰어난 디자인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조경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특화된 놀이터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 2010년부터 아파트 놀이터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의 IF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를 모두 수상해 경쟁력을 인정받는 등 시공만이 아닌 디자인 분야에서도 글로벌 건설업체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