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2019’ 개최…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호반그룹,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2019’ 개최…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5.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반그룹
사진=호반그룹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호반그룹은 2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호반그룹은 이 자리에서 플랜에이치벤처스를 기반으로 건설, 기술기반의 4차 산업 육성을 위한 그룹의 비전을 선포했다.

이후 ▲아이콘아카데미의 건설현장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텐일레븐의 인공지능 기반 건축설계 솔루션 ▲씨브이티의 안면인식 보안솔루션 등 스타트업 기업 소개와 참석자간 네트워크 형성의 시간도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이날 행사는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김대헌 부사장,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 아이콘아카데미, 일레븐, 씨브이티 등 호반그룹 임직원들(계열사 포함)과 벤처기업 관계자들 200여명이 참석했다.

원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는 “호반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외부로부터의 자극을 받아들여 미래 혁신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혁신성장을 이끌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 호반그룹의 연결과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0년간 지속 성장해 온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스타트업 투자 및 지원 사업인 엑셀러레이터 사업에 진출했다. 특히 지난 2월 엑셀러레이터 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하고 모기업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

또한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호반그룹 신사옥에 창업보육공간인 호반이노베이션허브를 마련했다. 호반이노베이션허브는 한국형 Y-combinator(미국 실리콘밸리 엘셀러레이터)를 표방해 스타트업에 대한 보육, 투자, R&D연계(TIPS), 후속투자 지원까지 스타트업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