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K2, 전남 광주 ‘스쿨핑’ 진행
[사회공헌] K2, 전남 광주 ‘스쿨핑’ 진행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5.3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2
사진=K2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K2가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전라남도 광주 지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인 ‘스쿨핑(Schoolping)’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K2 ‘스쿨핑’은 여럿이 함께 산을 체험하고 자연보전의 가치를 실현하는 하이킹 활동을 통해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K2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반달가슴곰 생태탐방과 지리산 노고단 및 무등산 트레킹 등 산을 체험하고 자연보전의 가치를 실현하는 하이킹 활동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에는 꽃동산지역아동센터을 이용하는 초등학생 23명과 가족이 함께 무등산 트레킹 및 평촌 명품 마을을 찾아 도예와 떡메치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광주지부와 함께 멸종위기종 반달가슴곰 생태탐방 및 지리산 노고단길 트레킹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김형신 K2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광주지역에서 진행된 스쿨핑은 하이킹뿐만 아니라 문화 체험 등 다양하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아웃도어 활동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다양한 아웃도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시작된 스쿨핑은 서울과 광주에서 6년간 약 645회, 약 1만 9000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서울지역 45회, 광주지역 30회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 말 누적 횟수 720회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