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LG유플러스, “5G 통신사 선택 전 미리 체험하세요!”
[현장] LG유플러스, “5G 통신사 선택 전 미리 체험하세요!”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6.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13일 경기도 하남시 소재 스타필트 하남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U+5G 체험존에서 통신3사의 VR서비스 비교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이민섭 기자
LG유플러스가 13일 경기도 하남시 소재 스타필트 하남점 U+5G 체험존에서 통신 3사 VR서비스 비교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민섭 기자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LG유플러스가 13일 경기도 하남시 소재 스타필드 하남점 U+5G 체험존에서 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VR(가상현실)서비스 비교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체험존은 ▲U+ VR(가상현실) ▲U+AR(증강현실)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3사 비교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비교체험 공간은 LG유플러스만의 서비스가 아닌 국내 이동통신 3사의 VR서비스까지 체험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비교체험은 A사, B사, C사로 나눠져 있으며, 서로 다른 콘텐츠를 재생 중인 3개의 VR헤드셋을 착용하는 방식의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체험 이후 즉석투표를 마무리하면 통신사를 공개한다. 체험은 3사가 공통으로 제공하고 있는 VR 콘텐츠인 ▲스타와의 데이트 ▲음악방송을 비롯해 통신사 2곳에서 제공하는 ▲웹툰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은 공정한 비교를 위해 스타필드 하남에 설치된 동일한 기가 와이파이에 VR기기를 연결한 상태로 진행됐다.

통신 3사의 스타데이트 VR콘텐츠 비교체험을 실시한 고객들이 가장 인상적이었던 서비스에 투표를 진행한 모습. 사진=이민섭 기자
통신 3사의 스타데이트 VR콘텐츠 비교체험을 실시한 고객들이 가장 인상적이었던 서비스에 표를 던진 투표함. 사진=이민섭 기자

이날 기자는 ▲스타데이트 ▲웹툰 ▲음악방송 등 총 3개의 VR콘텐츠 가운데 스타데이트와 웹툰 등 2가지 콘텐츠를 시연했다. 기자는 가장 선명한 화질과 몰입감을 자랑한 B사의 VR콘텐츠에 투표를 했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B사는 LG유플러스다.

강신구 LG유플러스 홍보팀장은 “이번 비교 체험은 고객이 5G 통신사를 결정하는데 객관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VR 제작기술을 보유한 ‘벤타VR’사에 직접 투자를 완료하고, VR콘텐츠 제작 본격화에 나섰다. 이에 VR 플랫폼인 U+VR에 5G 전용 콘텐츠를 올해 말까지 1500편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연내 지속적으로 U+5G 체험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이동형 팝업스토어는 ▲전국 각종 축제 ▲야구장 ▲골프장 등 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영화관 ▲쇼핑몰 등에서도 미니 팝업체험존을 통해 U+5G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