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최대 95%↓
KEB하나은행,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최대 95%↓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6.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KEB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중 개인형퇴직연금(IRP) 및 확정기여형퇴직연금(DC)에 대한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개인형퇴직연금(IRP)의 만 19세부터 34세 가입자에 대한 수수료가 70% 인하된다. 또 만 55세 이후 일시금이 아닌 연금으로 수령하면 수수료를 최대 80%까지 내려준다.

이미 적용 중에 있는 장기가입 할인율(가입 후 2년차 10%, 3년차 12%, 4년차 이후 15%)까지 감안하면 청년가입자의 경우 최대 85%, 만기 연금수령 손님의 경우 최대 95%까지 수수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누적 수익률이 마이너스(-)인 경우 그 해 청구된 수수료 자체를 일괄 면제하는 방안도 현재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확정기여형퇴직연금(DC)의 자산관리 수수료율도 일괄 0.02% 인하해 기업의 비용 부담을 덜었다. 사회적 기업에 대해서는 운용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50% 인하한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수수료 인하에 앞서 퇴직연금 업무 분야의 인력과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편해 기존의 ‘연금사업본부’를 ‘연금사업단’으로 격상하는 등 조직 정비를 완료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18일에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 및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자료와 국세청 홈택스, 국민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금융감독원 파인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에 손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한 ‘하나연금통합포털’ 플랫폼을 오픈했다.

차주필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단장은 “최적화된 연금자산관리는 장기간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서만 실행이 가능하다”며 “수수료 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시스템 측면에서도 ‘손님 행복’ 극대화를 위해 항상 한 발 더 앞서가는 KEB하나은행의 연금사업단을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