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19 협력사 초청 경영 현황 설명회’ 개최…상생 협력 결의
한국지엠, ‘2019 협력사 초청 경영 현황 설명회’ 개최…상생 협력 결의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7.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븐 키퍼 GM 글로벌 구매 부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2019 사진=한국지엠
스티븐 키퍼 GM 글로벌 구매 부사장이 지난 24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2019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에서 협력사 대표들 앞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150여개 국내 우수 부품 협력사를 초청해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32개사의 성과를 축하하고 향후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2019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스티븐 키퍼 GM 글로벌 구매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GM에 대한 한국 협력사들의 지속적인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특히 5월 15일 GM의 ‘2018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32개 협력사의 성과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조니 살다나 GM 해외사업부문 구매 부사장은 “한국지엠의 장기적인 미래 확보를 위해 협력사들이 보여준 굳건한 지원에 감사를 전한다”며 “GM과 한국지엠은 계속해서 국내 협력사들과 회사의 경영 현황을 공유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은 “GM의 글로벌 역량을 활용해 국내 협력사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며 “GM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사들도 최고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부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지엠은 이번 미팅에서 혁신, 품질,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측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에스엘, 광진기계 등 7개사를 추가로 선정하고 특별 수상식을 가졌다.

특히 에스엘 주식회사와 광진기계는 GM의 기대를 지속적으로 뛰어넘으며 우수한 품질 부품을 고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GM의 우수협력사로 각각 22번과 16번 선정된 바 있다.

한편 GM 및 한국지엠과 파트너십을 맺고 동반성장을 모색해 온 국내 협력사들은 GM 그룹 내에서 양적, 질적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 5개에서 2018년 32개로 늘어났으며 11년 연속 전세계에서 미국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은 수상 업체를 배출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