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보고서] 유통업계, 74주년 광복절 앞두고 각종 이벤트 봇물
[이지 보고서] 유통업계, 74주년 광복절 앞두고 각종 이벤트 봇물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8.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조그룹(왼쪽부터) ‘태극기 휘날리며 참치를 먹어요’ 이벤트, 공영쇼핑 대한민국 응원 프로모션 ‘러브K’, 파리바게뜨는 ‘소비자 참여 기부 캠페인’ 사진=각 사
사조그룹(왼쪽부터) ‘태극기 휘날리며 참치를 먹어요’ 이벤트, 공영쇼핑 대한민국 응원 프로모션 ‘러브K’, 파리바게뜨는 ‘소비자 참여 기부 캠페인’ 사진=각 사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유통업계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및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과 독립유공자 기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이달말까지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나라 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 카페’ 구매 후 세븐 앱을 통해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중국 하얼빈 안중근 의사 기념관, 731부대, 동북 열사기념관 등 항일 독립운동 사적지를 중심으로 2박 3일간 역사문화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150명에게는 세븐 카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점포에 부착된 나라 사랑 캠페인 포스터 인증샷을 지정 해시태그(#세븐일레븐 #나라사랑인증이벤트 #세븐역사투어)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등(8명)에게 국립중앙박물관 굿즈로 구성된 나라 사랑 키트, 2등(15명)에게는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3만원 권)을 증정한다.

파리바게뜨는 ‘소비자 참여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소비자가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해 ‘국민의 빵’ 5종(쫄깃한 곡물 호떡, 카스테라구마, 콩가루구마, 쫄깃한 찰떡맘모스, 쫄깃한 왕 꽈배기) 중 한 가지 이상 구매 시 815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동시에 동일 금액인 815원을 파리바게뜨가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이번 행사의 기부금액은 지난 2월 28일(3.1절 100주년 전야제 행사 시 적립한 판매 매출), 4월 11일(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당시 기부 모금액) 행사 관련 기금을 합산해 연말에 독립 유공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이달 13일 서울 중구 덕수궁 중명전에서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독립유공자 자손 장학금 후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타벅스가 후원한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을 통해 구매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휘호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이 독립문화유산으로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됐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독립유공자 자손 장학금 후원식도 함께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광복회를 통해 독립유공자 자손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백범 김구 선생의 ‘광복조국’(2015년), ‘존심양성’(2016년) 친필휘호 유물을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을 위한 3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독립유공자 자손 183명에 총 3억6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조그룹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1일까지 ‘태극기 휘날리며 참치를 먹어요’ 이벤트는 개최한다. 광복절하면 생각나는 태극기를 통해 그날의 기억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기 위한 이벤트로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붉은색 고추참치와 푸른색 마일드 참치의 조합으로 이뤄진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응모방법은 해당 게시물을 피드와 함께 공유하고 댓글로 ‘대한독립만세’와 함께 두 가지 참치캔 제품 중 좋아하는 제품명을 등록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2명에게 참치캔(고추참치3캔 마일드참치3캔)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공영쇼핑은 대한민국 응원 프로모션 ‘러브K’를 통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8% 자동적립금이 지급되는 ‘러브K 특별 기획전’과 815명에게 특별 제작한 ‘러브K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운영한다. 남양유업은 SNS 계정에 나라사랑 댓글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