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보고서] 1020세대 이너뷰티 앞세워 건기식 시장 큰손으로 부상
[이지 보고서] 1020세대 이너뷰티 앞세워 건기식 시장 큰손으로 부상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9.08.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랄라블라
사진=랄라블라

[이지경제] 김주경 기자 = 건강기능식품에서도 10~20대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올해 1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건강기능식품 관련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관련 카테고리 매출에서 10~20대 고객 증가율이 73.8%로 40~50대 고객의 증가율 34.7% 대비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해당 고객층의 베스트 상품을 살펴보니 지난해에는 멀티비타민류와 같은 상품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올해는 콜라겐, 유산균 등 이너뷰티(콜라겐, 히알루론산, 유산균 상품 등) 상품이 구매 TOP 5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건강기능식품 매출 구성비에서 이너뷰티 관련 상품 비율이 지난해 6.9%에서 올해 28.7%로 증가했다.

특히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피부 관련 이너뷰티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은 명동·동대문·홍대 등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랄라블라에서는 홈쇼핑 히트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에버콜라겐’ 상품을 H&B 스토어 단독으로 운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에버콜라겐은 대한민국 최초로 식약처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84정 상품이 판매가 4만9000원으로 행사 시 4만41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경한 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담당 MD는 “건강기능식품 내에서 이너뷰티 상품이 성장하는 트렌드에 맞춰 랄라블라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도입하고 있다”라며 “고객에게 뷰티와 헬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표=랄라블라
표=랄라블라

 


김주경 기자 ksy055@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