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삼성디스플레이 현장점검…“신기술 개발로 미래 선도해야”
이재용 부회장, 삼성디스플레이 현장점검…“신기술 개발로 미래 선도해야”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8.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청남도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찾았다.

26일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경영진과 함께 ▲삼성디스플레이 중장기 사업전략 점검 ▲대형 디스플레이 로드맵 등 미래 신기술 전략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부회장이 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찾은 이유는 중국 패널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수익성 악화가 계속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부회장은 “위기와 기회는 끊임없이 반복된다. 지금 LCD 사업이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된다”면서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고부가가치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자동차 등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또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국 패널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수익성 악화가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는 임직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