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지아이이노베이션과 MOU 체결…다중 표적 혁신 신약 개발 착수
유한양행, 지아이이노베이션과 MOU 체결…다중 표적 혁신 신약 개발 착수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9.08.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우측)와 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지난 26일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SMART-Selex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다중표적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이정희(오른쪽) 유한양행 대표와 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공동 신약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이지경제] 김주경 기자 = 유한양행은 바이오 벤처 지아이이노베이션과 손잡고 'SMART-Selex' 플랫폼을 활용한 다중표적 신약개발에 나선다.

유한양행은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신약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아이이노베이션이 개발한 ‘SMART-Selex’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신약개발 속도를 높이는 한편 생산성을 향상시켜 해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한양행이 이런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지아이이노베이션 기술력을 믿기 때문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 'SMART-Selex' 플랫폼은 신약개발에 있어 어려운 과제라 할 수 있는 안정적인 단백질 선별 과정에서 속도와 생산성을 높이는 독보적인 기술로 알려져 있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을 구축하게 됐으며 플랫폼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 있는 바이오신약 개발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신약개발 역량이 뛰어난 유한양행과 바이오 신약 개발 플랫폼을 보유한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신속하고 혁신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해외 혁신신약 개발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경 기자 ksy055@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