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쌍용자동차, 올해 상반기 40차례 지역사회 공헌 활동 실시
[사회공헌] 쌍용자동차, 올해 상반기 40차례 지역사회 공헌 활동 실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8.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쌍용자동차가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서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 임직원은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하는 이웃, 아름다운 나눔’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네바퀴 동행’을 통해 올해 상반기 총 40회의 지역사회 나눔 및 후원 활동에 동참했다.

먼저 지난 1월 대한적십자사 산하 경기 혈액원과 협업해 사업장 내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개했다. 또 6월 각 사업장별 지역 초등학교 및 구청, 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해 등·하교길 어린이들에게 보행 지도를 하고 판촉물을 지원하는 등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또한 ▲생수사랑회장애인공동체 ▲성육보육원 ▲경기지역 아동센터 총연합회 ▲경기도 시작 장애인 협회 ▲햇살 사회복지회 등을 방문하고 ▲주변 환경 정화 ▲생필품 후원 ▲공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이밖에 쌍용차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평택연탄나눔은행을 통해 연탄 후원 및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매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통해 ▲안성천 ▲도일천 등 지역 하천 환경 정화를 실시하고, 소정의 금액을 국내 불우이웃돕기 및 인도 저소득층 아동 교육비 등으로 기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같은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4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으로부터 ‘CSR&장학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업시민으로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임직원들의 뜻은 변함 없다”면서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 교보재 기증, 지역사회 행사 후원 등 관련 부문에 국한된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홀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