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초보부모 위한 보장보험' 출시
한화생명, '초보부모 위한 보장보험' 출시
  • 양지훈 기자
  • 승인 2019.08.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 사진=한화생명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한화생명이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자녀 출산 후 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는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올해 초 설문조사 및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이 상품을 개발했다.

한화생명은 신혼부부나 초보 부모가 자주 방문하는 키즈카페, 영화관, 리조트, 수족관 등에 QR 코드를 게재하고, 어린이집알림장 앱이나 엄마들을 위한 카페 등에 배너를 달아 접근성을 높였다.

고객은 접속한 모바일 페이지로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의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직접 설계할 수 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FP에게 상담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고객 주소지에서 가까운 곳에 근무하는 FP가 자동 배정된다.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은 부모의 사망, 80% 이상 장해, 암 등의 원인으로 소득 상실이 될 때를 대비한 '자녀생활비보장'과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만성간질환, 당뇨병 등으로 아플 때를 대비한 '알아서보장UP'으로 구분된다. 알아서보장UP은 주요 질병 발병률이 높아지는 시기에 동일한 보험료로 보험금을 증액 지급한다.

각 보장은 하나의 계약으로 부모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자녀를 위한 '어린이종합보장'도 함께 설계할 수 있다.

또한 가족 특약을 2개 이상 가입하면 주계약 및 관련 특약의 월 보험료를 3% 할인해 준다는 설명이다.

한화생명은 상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한화생명' 또는 '한화생명 알아서'로 검색하면, 초보부모의 일상을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9월 20일까지 가사도우미 이용권, 전자동 미니 세탁기, 식기살균기, AI스피커, 로봇청소기, 커피상품권 등의 경품이 총 260명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장덕보 한화생명 고객유입CPC팀장은 "보험이 필요해지는 시기인 출산 후 초보부모들의 니즈를 하나의 상품에 녹였다"며, "특히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은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모바일을 통한 접근과 상품 설계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