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KB국민은행, 하반기 공개 채용 실시…550명 선발 예정
[취업] KB국민은행, 하반기 공개 채용 실시…550명 선발 예정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9.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KB국민은행이 올 하반기 채용에 나선다.

국민은행은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410여명, 상시 채용을 통해 경력직 전문인력 140여명 등 총 550명을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개 채용 모집부문은 ▲신입 UB(유니버셜뱅커) ▲신입 ICT(정보통신기술) ▲전문자격보유자 3개 부문이다.

먼저‘신입 UB부문’의 경우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 통합 채용을 통해 유니버셜 뱅커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 및 희망 근무지별 채용으로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입 ICT’부문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인재 확보를 목적으로 IT와 디지털금융, 데이터분석 업무를 수행할 인력을 통합 채용한다.

‘전문자격보유자’부문에서는 감정평가사와 계리사, 공인회계사(KICPA), 변리사, 변호사를 별도로 채용할 예정이다. 고졸 일자리 창출을 위해‘특성화고’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이번 정기 공채와는 별도로 IT, 신기술, 디지털, IB, WM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140여명의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신입행원 공개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구성된다. 채용 전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과 무관한 요소들은 평가 배제하고, 외부 전문가의 참여 확대와 인공지능(AI) 분석을 병행하여 채용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서류전형은 금융기관 직원으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성실성, 정직성을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또 AI 분석을 통해 보다 객관적인 시선으로 지원자들의 장단점, 주요 특징 및 적합한 직군을 파악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류접수는 오는 10일까지 받는다. 이어 16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면접을 통해 내달 8일 서류전형 합격자들 발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창의적인 변화로 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