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배송 전문가로 인증합니다” 쿠팡, 국내 최초 ‘배송 전문가’ 자격 인증 획득
“당신을 배송 전문가로 인증합니다” 쿠팡, 국내 최초 ‘배송 전문가’ 자격 인증 획득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9.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쿠팡 로켓배송이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쿠팡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CS 배송 전문가 자격’을 인증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격증은 ‘사업 내 자격검정 인증 제도’를 통해 획득한 것으로 제조업 등 기술 분야의 인증 사례는 다수 있었으나 배송 업무에 대한 자격증이 부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이 인증받은 ‘CS 배송 전문가’는 국내 최초의 배송관련 자격증으로 배송직군인 쿠팡맨의 업무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CS 배송 전문가’ 자격은 직업 능력에 따라 총 4단계(Fresh-Senior-Pro-Master)로 구성된다. 쿠팡맨으로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고 직무 이론, 운전 이론, 운전실기 등 테스트를 통과하면 CS 배송 전문가 프레시 자격증을 받게 된다. 이후 일정 근속 기간과 업무성과를 충족하면 교육 프로그램 수료와 테스트를 거쳐 순차적으로 CS 배송 전문가 프로-시니어-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검정기준에 미달된 경우에도 추가 교육을 통한 재시험의 기회가 부여된다.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는 “쿠팡은 배송 숙련도와 고객 응대 등 쿠팡맨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쿠팡맨들이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배송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