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20일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 견본주택 개관
삼성물산, 20일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 견본주택 개관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9.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미안 라클래시 야경투시도. 사진=삼성물산
래미안 라클래시 야경투시도. 사진=삼성물산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삼성물산은 오는 20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91, 4번지 일원에 위치한 상아아파트2차 주택재건축을 통해 짓는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7개동, 총 6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11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일반분양 전체가 전용면적 71㎡, 84㎡타입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71㎡ A타입 17가구 ▲71㎡ B타입 18가구 ▲71㎡ C타입 8가구 ▲84㎡ A타입 26가구 ▲84㎡ B타입 23가구 ▲84㎡ C타입 20가구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10여년 만에 삼성동에서 선보이는 래미안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명품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1층 전체 필로티를 적용하고 게스트하우스, 개방형 발코니, 세대창고 등 알파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타입별 상이). 단지 중심부에는 소품, 휴게공간과 수공간이 어우러진 갤러리가로가 설치되며 곳곳에 주민들의 놀이 및 운동시설을 배치해 여가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사우나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키즈룸 등이 들어간 커뮤니티센터도 마련돼 운동과 교육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세대 내부 설계도 품격과 실속을 모두 갖춘 공간으로 조성된다.

단지는 강남 중심부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이 인접해 있고 주변에 학동로, 삼성로를 통해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기 편하다. 영동대교 등을 통해 성수동 등 강북권 이동도 수월하다.

강남 명문학군이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명문고교 중 하나인 경기고를 비롯해 언북초, 언주중, 영동고, 진선여고 등이 인접하며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

이밖에도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 명품관, 청담동 명품거리 등 쇼핑, 문화시설이 가깝고 청담근린공원이 인접, 선릉과 정릉,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 등이 예정돼 있어 향후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특히 도심 개발의 대안으로 계획된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 개발 프로젝트는 2호선 삼성역(삼성역 사거리)과 9호선 봉은사역(코엑스 사거리)의 지하공간을 철도통합역사, 버스환승정류장, 주차장 등 복합환승시설과 상업, 문화 기능을 담당하는 광역 복합환승센터로 조성하고 지상은 대형 녹지광장으로 개발이 예정됐다.

또 옛 한전 부지에 현대차그룹 신사옥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건립될 계획이고 인접한 잠실종합운동장도 지난 2016년 발표된 종합운동장 개발 마스터플랜을 토대로 리모델링이 추진될 계획이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일반분양의 로열층 당첨 확률이 높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재건축정비사업의 경우 조합원이 먼저 동, 호수를 추첨하기 때문에 이른바 로열층이라 불리는 고층 대부분이 조합원 물량이 될 확률이 높지만 이번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 일반분양에서 10층 이상이 72%나 돼 로열층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는 것.

업계 관계자는 "재건축에서 좋은 동, 호수는 조합원 몫이라 청약 대신 웃돈을 주고 살 수밖에 없었지만 이 단지의 경우 로열층 분양 비율이 높아 일반분양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의 평균분양가는 3.3㎡당 4750만원대이며 계약금은(20%) 2회 분납제가 제공된다. 청약일정은 24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받고 당첨자 발표는 10월 2일이다. 이후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의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17,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