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개성 넘치는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현대모비스, 개성 넘치는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9.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모비스
사진=현대모비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현대모비스가 젊은층을 중심으로 개성있고 차별화된 자동차를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신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공모전에 ▲레져 ▲실버(고령화 운전자) ▲반려동물 ▲카 엔터테인먼트 ▲자율주행 ▲공유차량 등의 세부 주제를 제시했다. 이는 혼라이프로 대변되는 ▲1인 가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캠핑 ▲낚시 문화 확산 ▲만 65세 이상의 실버 운전자 증가 등 최근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결과다.

공모전은 자동차 용품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0월 14일까지 이메일(accy@mobis.co.kr)로 접수하면 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공모전을 ▲1차 서류 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4팀의 우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창의성(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아이디어 평가) ▲시장성(실제 시장에서의 판매 가치 ▲실용성(실제 사용 가능한 품목) 등이다. 특히 제안서 내용에 자동차 동호회나 커뮤니티와의 실제 인터뷰 내용이 포함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된 1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이밖에 ▲우수상(1팀) 150만원 ▲장려상(2팀) 100만원이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