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 성료…“화려한 2막 시작”
[현장]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 성료…“화려한 2막 시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10.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인천 송도] 김보람 기자 =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시크릿의)제품과 철학 그리고 오늘의 변화된 생각이 우리의 가치를 높일 것입니다.”

글로벌 기업 시크릿다이렉트 창업주 아이작 벤 샤바트 회장은 지난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에서 이같이 일갈했다.

샤바트 회장의 일성은 ‘부의 공동체’라는 기업 철학을 완성해 가고 있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에 대한 애착을 보여 준 것이라는 전언이다.

그는 이날 컨벤션 특별강연을 통해 “우리는 부의 공동체를 실현하는 기업이다. 그 가치를 인정받아 지금까지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우리의 가치는 무궁무진한 성장력을 가졌다. 이제는 빠른 성장이 아닌 견고하고 단단한 성장이 필요하다”고 독려했다.

그러면서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제품과 철학, 그리고 오늘의 변화된 생각은 우리의 가치를 다시 한번 드높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이번 컨벤션은 국내 다단계판매시장 진출 7년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의미가 담겼다. 또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 경쟁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이를 증명하기로 하듯 약 1만명의 회원이 운집했다. ‘스크릿 챕터2’로 명명된 축제에 대한 기대가 엿보였다.

컨벤션은 시크릿 회원들의 꿈이라고 불리는 크라운 로열 등 상위 직급자의 퍼레이드로 시작을 알렸다.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가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의 개막을 알리고 있다. 사진=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가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의 개막을 알리고 있다. 사진=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이어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가 무대에 올랐다. 한 달 만에 무려 10㎏을 감량한 날렵한 모습이다. 회원들에게 챕터2 즉, 제2막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를 몸소 보여주기 위한 선택이었다고.

조민호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세상은 변화시킬 수 없지만 나는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이 우리에게 화려한 2막을 열어줄 것”이라며 “한 사람에 대한 가치를 믿는 시크릿의 가치, 부의 공동체 동참에는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는 모든 사업자(회원)의 변화가 필요하다. 우리는 그 가치를 응원하며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축제

시크릿 제2막을 견인할 신제품도 대거 공개됐다. 먼저 뷰티부문은 기존 블루, 그린, 골드 라인에 새로운 ‘레드’라인 ▲‘바이오 쉴드 콜플렉스’가 공개됐다.

시크릿에 따르면 사해의 높은 염분 속에서도 살아남는 레드 마이크로알게에 사해 소금으로부터 추출한 미네랄을 결합해 독자적으로 사해 발효 물질을 개발했다. 레드 라인 제품에 함유된 이 사해 발효 물질은 피부가 유효성분을 더 잘 흡수하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라이프 바이 시크릿’도 가르시니아 HCA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유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시크릿 커브’와 일체의 식품 첨가물을 넣지 않고 100% 식품 유래 재료로만 만든 ▲‘시크릿 인디안 구스베리 비타민C’를 선보였다.

한편 이번 컨벤션의 또 다른 재미는 다양한 축하공연이다. 직급인정식과 함께 개그우먼 걸그룹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셀럽파이브, 뛰어난 가창력과 환상의 화음을 자랑하는 장혜진X윤민수의 듀엣 무대가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 가수 임창정이 피날레를 장식했다.

아이작 벤 샤바트 회장과 조민호 대표, 크라운 로열 사업자들 5일 열린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에서 무대인사를 올리고 있다. 사진=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아이작 벤 샤바트(가운데) 회장과 조민호 대표, 크라운 로열 직급자들이 5일 열린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 무대에서 박수를 치며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올해로 설립 7주년을 맞은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지난 2012년 ‘사해 소금’이라는 특화된 원료를 기반으로 한 사해 뷰티 브랜드 ‘스크릿’을 앞세워 국내 다단계판매 시장에 진출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현재 시크릿과 더불어 프리미엄 건강식품브랜드 ‘라이프 바이 시크릿’과 프리미엄 생활용품브랜드 ‘아이언플라워’ 등 3개의 브랜드에서 140여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매년 발표하는 다단계판매 주요 정보공개에 따르면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2013년 129억원 ▲2014년 713억원 ▲2015년 1014억원 ▲2016년 1161억원 ▲2017년 1541억원 ▲지난해 159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진출 6년 만에 국내 다단계판매기업 6위(매출 기준)에 링크됐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누적 회원수는 약 38만명이다.

모기업인 시크릿다이렉트는 미국 유태인 이민 1세대인 모티 벤 샤바트와 아이작 벤 샤바트 형제가 2005년 설립(미국 애리조나주 소재)한 일반유통기업이다. 창업 9년 만에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전 세계 40여개국 600여개 백화점·면세점·대형쇼핑몰·전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1년부터 다단계판매업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한국과 미국, 멕시코, 캐나다, 호주, 일본, 독일 등 6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올 7월 개별 사업자가 달성한 소매 매출액의 5%를 직추천인에게 지급하는 ‘다이렉트 보너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관련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실용적인 보상안이라는 평가다. 또 최근에는 ‘퍼먼트21(Ferment 21™)’로 명명된 사해 발효 물질을 화장품 원료로 적용하는 데 성공해 상표등록을 마치고 현재 프랑스에서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