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11월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분양
호반산업, 11월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분양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10.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반산업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조감도. 사진=호반산업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호반그룹의 건설 계열 호반산업은 오는 11월 인천 검단신도시 AA1블록에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총 710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72㎡ 168가구 ▲80㎡(테라스) 16가구 ▲84㎡ 322가구 ▲93㎡(테라스) 19가구 ▲97㎡ 184가구 ▲107㎡(테라스) 10가구로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메인대로에 위치해 근린생활시설, 중심상업시설을 비롯해 검단신도시 내에 예정돼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공항철도 환승역인 계양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의 101역(가칭)이 예정돼 있어 수도권으로의 이동 등 교통이 편리하다. 검단-경명로간 도로가 신설되면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될 예정이고 원당-테리간 광역도로가 사업 추진 중으로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천도시공사의 ‘검단신도시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의 직결 운행도 계획하고 있어 향후 교통 여건 개선도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단지 옆으로 계양천이 있어 오는 2020년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 준공(예정)되면 계양천 조망(일부 세대)도 가능하고 단지 북측이 단독주택 용지라서 개방감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인천 영어마을과도 가깝다.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는 남향의 판상형 위주(일부세대 제외)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드레스룸, 다양한 수납 공간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저층 일부 세대는 테라스 설계로 배치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는 최근 다양한 호재 등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했고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풍 마련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유현사거리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이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