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품은 정몽규 회장 “최고 경쟁력 갖추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아시아나 품은 정몽규 회장 “최고 경쟁력 갖추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11.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아시아나가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국가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이 HDC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부합한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이날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존 호텔과 레저, 면세점 사업과 항공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정 회장은 "현재 항공업계는 국내외 모두 안전문제와 더불어 경쟁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도 "아시아나는 이번 현대산업개발의 인수를 통해 항공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수 후 신형항공기와 서비스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뤄 초우량 항공사로서 경쟁력과 기업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HDC는 항공업 뿐 아니라 나아가 모빌리티 그룹으로서 한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