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SK이노베이션, 30억 규모 협력사 상생기금 조성
[사회공헌] SK이노베이션, 30억 규모 협력사 상생기금 조성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1.1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오른쪽)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이정묵 SK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약 30억원 규모의 협력사 상생기금을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SK 울산CLX(Complex) 하모니홀에서 '2020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열고 총 29억6000만원을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의 기본급 1% 기부와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회사가 출연해 조성한 1%행복나눔기금 중 절반인 25억6000만원에 정부 및 협력사 공동근로복지기금 출연금이 더해졌다. SK이노베이션 계열 협력사 구성원 총 6819명이 지원 대상이다.

SK이노베이션-정부-협력사가 함께 조성한 공동근로복지기금은 추후 협력사들과 협의를 통해 협력사 구성원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 프로그램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은 3년간 총 74억7000만원이 지급됐다. 이는 1만5200명의 SK이노베이션 계열 협력사 구성원에 지원됐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는 '행복경영' 아래 사회적 가치 추구 활동을 통해 모두가 더 행복한 우리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경영의 궁극적 목표로 하고 있다"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격차 해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동근로복지기금 시행을 위해 힘 써 주신 정부 및 협력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성훈 SK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은 "단순히 기금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전달하고 나눔으로써 협력사 및 우리 구성원 전체의 행복지수도 분명히 높아졌을 것"이라며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이 울산지역을 넘어 국내 대표 상생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사가 더욱 솔선수범해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