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설 명절 귀성·귀경길, 맛남의 광장에서 스트레스 날리세요!
[카드뉴스] 설 명절 귀성·귀경길, 맛남의 광장에서 스트레스 날리세요!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1.20 08: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설 연휴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간 이어집니다. 연례행사 같은 교통체증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가슴이 답답해지는데요. 이지경제가 설 명절 교통체증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고속도로 맛남의 광장을 소개합니다.

경부고속도로 황간휴게소(상〮하행선)는 SBS 새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덕분에 진정한 맛남의 광장으로 거듭났어요. 영동의 특산품인 표고버섯을 활용한 표고버섯덮밥과 국밥, 촉복파이, 멕지콘 등 방송을 통해 선보인 신메뉴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의 대표 메뉴 ‘안성마춤한우국밥’도 빼놓을 수 없죠. 국밥 속 콩나물과 흰쌀밥, 깊은 국물맛을 자랑합니다. 신탄진휴게소 ‘도토리묵 국수’와 ‘뚝배기 동태탕’도 칼칼하게 우려낸 육수가 일품입니다. 이밖에 칠곡휴게소 자율식당은 반찬부터 메인 메뉴까지 먹고싶은 음식만 선택할 수 있어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죠.

서해안고속도로 상행선에 위치한 대천휴게소. 싱싱한 겨울철 해산물 ‘굴’을 이용한 ‘돌솥 굴밥’. 굴과 각종 나물을 양념장을 끼얹어 비벼 먹으면 금상첨화죠. 돌솥에 눌은 밑바닥을 긁어먹는 맛 또한 별미입니다. 서산휴게소 ‘어리굴젓 백반’도 놓칠 수 없죠. 비린 맛이 없고, 양도 많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군산휴게소의 핵심 메뉴 ‘묵은지 등갈비찜’. 기름진 명절 음식 사이에서 속을 풀어주는 도우미 역할을 자처합니다.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에 위치한 고창고인돌휴게소. 고창고인돌휴게소는 ‘풍천장어탕’이 유명하죠. 24시간 동안 끓이고, 버섯과 청주를 넣고 한 번 더 끓여 장어의 비린내가 없고 깊은 맛을 자랑해요.

군산휴게소 ‘묵은지 등갈비찜’과 자웅을 겨루는 ‘제육볶음’. 특제 양념을 숙성시켜 즉석에서 볶아 불 맛이 진한 음식입니다. 이밖에 홍성휴게소와 함평휴게소의 ‘한우국밥’과 ‘한우 우거지국밥’ 등도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해요.

이서휴게소는 2019년11월 ‘이서백반전문점’ 신메뉴를 론칭했죠. 고속도로 휴게소 메뉴 최초의 백반으로, ‘돼지짜글이백반’과 ‘돼지묵은지백반’ 등 2가지 메뉴로 구성됐어요. 또 시래기 무나물밥, 시래기 된장국, 꽁치구이 등 지역 농산물도 곁들여 맛깔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여산휴게소의 ‘착한메뉴 된장찌개’는 적당한 된장의 맛과 큼직한 두부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호남고속도로 상행선 백양사휴게소.전남 장성군에서 삼채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죠. 특히 삼채계절비빔밥은 삼채의 맵고 달고 쓴 세 가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대표 음식입니다. 곡성휴게소의 ‘개똥쑥 강된장찌개’도 빼놓을 수 없어요. 곡성 특산품 ‘개똥쑥’을 이용해 만든 된장찌개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휴게소 베스트셀링 메뉴로 자리했어요.

영동고속도로 하행선에 위치한 횡성휴게소. 지역 대표 특산품 횡성한우를 활용한 ‘횡성한우 떡더덕스테이크’. 2년 연속 휴게소 맛집으로 선정되는데 큰 기여를 했어요. 영동고속도로 인천방면에 위치한 강릉대관령휴게소. ‘초당순두부 황태해장국’과 ‘알감자’가 인기 메뉴입니다.

이밖에 남해안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방향)는 경남 창원군에 위치한 만큼 지역 특산품 ‘양파’를 활용한 창녕양파제육덮밥과 창녕양파라면이 별미로 꼽힙니다. 중부고속도로 함양휴게소의 고퀄리티 메뉴 ‘백연밥상’. 이천휴게소의 ‘이천쌀밥정식’, ‘갈치구이 정식’도 추천합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TC 2020-01-24 02:58:40
고팍스 추천 프로그램으로 용돈부자 되기

http://bit.ly/2FMcTc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