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배승호 베인앤드컴퍼니 前상무 부대표로 영입
보맵, 배승호 베인앤드컴퍼니 前상무 부대표로 영입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02.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배승호 보맵 부대표
사진=배승호 보맵 부대표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글로벌 컨설팅 기업 베인앤드컴퍼니 출신 배승호 전 상무를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최고전략책임자(CSO)를 겸하는 부대표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배 부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다. 푸르덴셜생명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거쳐 지난 2012년부터 최근까지 베인앤드컴퍼니에서 근무했다.

배 부대표는 ▲푸르덴셜생명에서 전략기획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재무 자문 ▲베인앤드컴퍼니에서 대형 금융그룹의 디지털 플랫폼 전략 프로젝트를 각각 담당했다.

최근에는 ▲외국계 보험사와 국내 대형 독립법인대리점(GA)의 사업전략‧신사업 개발‧인수합병 ▲국내 유수의 금융‧통신‧유통사들의 핀테크 및 인터넷전문은행 진출 프로젝트를 총괄했다.

배 부대표는 앞으로 보맵의 재무, 전략 책임자로서 ▲중장기 전략 수립 ▲사업 부문 강화 ▲투자 커뮤니케이션(IR) 분야를 맡게 된다.

배 부대표는 “디지털 금융과 보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보맵이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험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회계법인‧보험사에서 갖춘 배 부대표의 풍부한 경험과 재무적 통찰이 보맵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