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코로나19 외출 비상령 “집에서 뭐하지?”
[카드뉴스] 코로나19 외출 비상령 “집에서 뭐하지?”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2.2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코로나19가 지역사회 곳곳으로 침투하면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인데요. 이지경제가 집에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천합니다.

인문 분야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채사장 작가의 신간입니다. 이 책은 우리의 몸과 마음, 이 세계는 어디에서 왔는지 알아보는 단계를 담았습니다. 교양과 사상 원서 읽기를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쉽고 간결하게 풀어냈고, 작가 특유의 유머가 지루함을 날려버립니다.

200만 구독자 유튜버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입니다. 펭수의 모습을 비롯해 여러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 따뜻한 멘트, 중독되는 자작곡을 담아냈습니다. 페이지 별로 다양한 표정의 펭수가 등장해 즐거움도 선사합니다. 특히 다이어리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메모, 달력 등이 포함됐어요.

남산의 부장들이 VOD로 찾아왔습니다. 10.26 사건을 다룬 논픽션 소설을 기반으로 한 역사물입니다. 대통령 암살 사건이 일어나기 40일 전 김형욱 중앙정보부장의 납치 암살 사건의 미스터리를 다뤘는데요. 이병헌 등 주연 배우들의 명품 연기도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대한민국에 트롯 열풍을 일으킨 미스트롯의 남성 버전 미스터트롯. 시청률 30% 돌파 등 인기가 뜨겁습니다. 방송의 감동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VOD 다시 보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간식도 무료함을 달래줄 히든카드입니다. 우유찐빵과 떡꼬치 레서피를 공개합니다.

우유찐빵 레서피(계량은 종이컵, 일반 숟가락 기준) ▲핫케이크 가루 300g ▲우유 150㎖ ▲달걀 1개 ▲옥수수 통조림 3스푼 ▲건포도 1스푼 ▲호박씨 2스푼.

빈 그룻에 우유와 달걀을 넣고 거품을 냅니다. 핫케이크 가루를 넣고 골고루 저어 줍니다. 옥수수, 건포도, 호박씨 등 부가 재료를 넣고 섞어 줍니다. 호일 컵에 머핀지를 깔아 반죽을 넣어 줍니다. 찜솥에 물을 넣고 끓기 시작한 뒤 15분 정도 익혀 냅니다.

떡꼬치 레서피 ▲떡볶이떡 300g ▲녹말가루 1/3컵 ▲기름 ▲통깨 ▲나무꼬치 ▲고추장 1 스푼 ▲케찹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설탕 1스푼.

떡볶이떡을 꼬치에 끼운 뒤 녹말가루를 살짝 묻혀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른 뒤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고추장과 케찹, 올리고당, 설탕, 다진 마늘을 잘 섞어줍니다. 솔을 이용해 떡꼬치에 바른 뒤 통깨를 뿌려주면 됩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