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Car] 쌍용자동차, 글로벌 수출 확대 위해 중남미 시장 공략 박차
[이지 Car] 쌍용자동차, 글로벌 수출 확대 위해 중남미 시장 공략 박차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3.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를 타개하기 위해 페루와 콜롬비아, 브라질 등 중남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월13일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주요 언론매체 및 자동차 전문기자단 100여명을 초청해 코란도 론칭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예술가들의 거리 ‘바랑코’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쌍용차는 SNS(사회연결망서비스)에서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젊은 층에게 영향력을 해아하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코라도와 티볼리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논높이에 맞춘 현지 마케팅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같은 달 26일 ▲페루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주요 대리점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해 전략적인 판매 활동을 논의하는 세일즈 트레이닝 시간도 마련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중남미 시장은 최근 정치적, 경제적 불안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라며 “향후 페루뿐만 아니라 칠레, 콜롬비아 등 중남미 현지시장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