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부동산] GS건설, 8월 ‘서대구센트럴자이’ 분양
[이지 부동산] GS건설, 8월 ‘서대구센트럴자이’ 분양
  • 정재훈 기자
  • 승인 2020.08.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구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서대구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GS건설은 이달 내 대구광역시 서구 원대동 1401번지 일원(원대동3가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서 ‘서대구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아파트 지하 2층~지상 33층. 13개동, 전용면적 59~125㎡ 총 1526가구(일반분양 107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32실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구는 원도심 지역으로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소비자에게 선호도 높은 주거 브랜드 GS건설 ‘자이’ 아파트 공급을 비롯해 도시재생사업이 속도를 높이면서 일대 주거 환경 개선이 기대되는 곳이다

단지는 원대역 초역세권은 물론 고속철도(KTX·SRT)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가까운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췄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서문시장, 팔달시장 등의 쇼핑시설이 있다. 경대병원, 동산병원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축구장, 야구장 등이 있는 대구복합스포츠타운을 비롯해 메가박스 대구칠성로점, 대구오페라 하우스 등 문화시설도 자리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특징이다. 단지 근처에 벚꽃 명소인 침산공원을 비롯해 달성공원, 연암공원 등 녹지시설이 가깝고 신천, 금호강 등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 여유를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인지초등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침산동 학원가도 가깝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각종 아파트 브랜드 평가 1위에 빛나는 GS건설 ‘자이’ 브랜드 아파트 단지다. 최근 대구에서 분양한 자이 아파트 ‘청라힐스자이’, ‘대구용산자이’ 등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서대구센트럴자이는 대구 지역에 들어서는 또 하나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서구 지역은 물론 대구 전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기대된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서구 지역은 대구에서도 노후한 지역을 분류돼 왔지만 최근 도시재생 사업 및 서대구역 개통 등으로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며 “단지는 일대에서도 손꼽히는 대단지로 공급되며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