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회사 1위 선정
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회사 1위 선정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10.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아제약 전경
사진=동아제약 전경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선호도 조사’ 제약회사부문에서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취업선호도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지역별, 계열별, 학년별, 성별에 따른 대학생평가단 1000명을 대상으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 선호도 조사를 시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제약 기업 중 사회공헌도 26.4%, 고객만족도 24.4%, 취업선호도 27.3%를 얻어 3개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동아제약은 사회공헌도부문 3년 연속 1위, 취업선호도, 고객만족도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동아제약은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친환경 등 가치 경영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올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다.

▲피로회복제 박카스 비닐봉지를 친환경적인 종이봉투로 교체 ▲구강청결제 ‘가그린’ 유색 용기를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용기로 변경 ▲재활용된 펄프 용기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개발 등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최초 인증 이후 5회 연속으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으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 소비자 복지 증진, 고객 행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 소비자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이 대학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은 물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