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세대 겨냥 Y 브랜드 리뉴얼 단행
KT, MZ세대 겨냥 Y 브랜드 리뉴얼 단행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11.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KT가 영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 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리뉴얼한 Y 2.0은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Y 2.0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Your Own Spotlight’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무대조명을 모티브로,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됐다.

KT는 이날 Y 브랜드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 등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 서체의 경우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제미를 더했다.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Y 굿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 보온병 등과 같은 캠핑 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 크로스백 등 패션 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10월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 가격 200만원을 상회하는 한정판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Y 브랜드를 통해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며 “KT는 계속해서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