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초등나라 자기주도 학습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출시
LG유플러스, U+초등나라 자기주도 학습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출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12.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LG유플러스가 U+초등나라에 시선 추적 기술로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교육에서도 학교, 학원 대면수업을 보완할 언택트 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언택트 교육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호자의 관리 감독 없이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U+초등나라 앱 출시 당시 일별, 월별 공부 시간을 확인하는 ▲나의 공부계획 메뉴를 초기화면에 탑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아이 스스로 정한 월 또는 주간 단위 계획에 따라 공부하며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 또 출석 도장을 찍고 계획을 달성할 때마다 받는 젤리 보상 포인트도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면밀히 분석해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능을 고민해 학습 중 지속적으로 아이의 시선을 추적해 집중도를 측정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선보였다.

해당 기능은 국내 유일 시선 추적 솔루션을 개발한 ‘비주얼 캠프’와 손잡고 출시한 기능으로, 추가 장비 없이 태블릿PC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 시선의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특히 학습 중 아이가 멍하니 화면만 보는 경우를 구분해 기록하고 일정 시간 동안 ▲시선 ▲얼굴 등이 인식되지 않으면 알림을 통해 주의를 환기한다.

LG유플러스는 시선 추적 기능 외에도 ▲심화 교과과정 ‘EBS 스마트 만점왕’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놀이교실’ ▲’U+아이들생생도서관’에 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키즈 수학 앱 '토도수학'을 추가하며 교육 콘텐츠도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U+초등나라 업데이트를 기념해 1개월 무료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입 약정기간에 관계 없이 U+초등나라에 가입하는 모든 LG유플러스 고객 누구나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학교 원격수업 도입 이후 많은 무보들이 자녀의 원격수업 과정에 도움을 주길 원하면서 동시에 절반 이상이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조사 결과가 있었다”며 “신규 기능인 AI학습태도매니저로 아이는 스스로 학습 태도를 점검하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분석 결과를 보며 흔들림 없는 공부법을 지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